맛초의 정보이야기

윤여정 8관왕 프로필에 대하여

8관왕 윤여정

영화 "미나리" 배우 윤여정이 8관왕을 이루었습니다. 영화 미나리의 윤여정이 전미 비평가협회 여우조연상에서 오스카 유력 후보인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RUNNERS-UP에 선정되며 오스카를 향한 거침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콜럼버스 비평가협회에서 2019년도 아카데미 수상 배우인 올리비아 콜맨과 경합해 여우조연상 트로피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윤여정은 LA, 보스턴, 노스캐롤라이나, 오클라호마, 콜럼버스,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비평가협회와 여성 영화기자협회, 그리고 선셋 필름 서클 어워즈까지 연기상 8관왕을 달성하는 대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미나리"는 샌디에이고 비평가협회의 여우조연상, 남우주연상, 각본상과 노스 다코타 비평가협회의 여우조연상, 남우주연상까지 노미네이트되며 오스카 입성의 가능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영화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 땅으로 이민을 선택한 한국인 가족의 따뜻 하고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미나리의 연출과 각본에 참여한 정이삭 감독은 이미 "문유랑가보"로 제60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 카메라상,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의 후보에 오르며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대단한 감독입니다. 또한 "문라이트" "노예 12" 등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의 제작사 플랜B가 제작을 담당했으며, "문라이트" "" "레이디 버드" "더 랍스터" "플로리다 프로젝트" 등 수차례 오스카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A24가 북미 배급을 맡았습니다.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

세계적인 영화 비평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100%를 유지하면서 탁월한 작품성을 증명한 영화 미나리는 새로운 리뷰에서도 만장일치 좋은 평가를 받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이처럼 일찌감치 오스카 레이스에 청신호를 켠 "미나리"는 배우 한예리, 윤여정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처음로 연기상 후보에 오르게 될지, 그리고 "기생충" 신드롬을 이어받아 아카데미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될지에 대하여 전 세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2021년 제78회 골든 글로브 후보 발표는 23일이며, 시상식은 228일입니다. 또한 제93회 아카데미상의 후보 발표는 315일이며, 시상식은 425일에 개최될 예정되었습니다. 또한 영화 미나리는 2021년 상반기에 개봉할 예정되었습니다.

윤여정 프로필

윤여정 나이는 75세이며 미군정 조선 경기도 개성부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거주지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동에 살고 있고 가족관계는 여동생 윤여순이 있으며 종교는 무교입니다.

윤여정 데뷔는 1966 TBC 3기 공채 탤런트이며 데뷔 55년차인 원로배우로, 2020년 현재까지도 주조연 가리지 않고 여러 역할을 소화하며, 현역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연기력도 뛰어나서, 선역과 악역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로 상당히 까다롭고 엄격하고 보수적인 시어머니 배역이나 잔소리 잘하고 무척이나 고집 센 아주머니, 할머니 정도의 이미지가 널리 알려졌지만, 영화에서는 카리스마 있는 역할부터 가루지기에서 같은 미묘한 색기가 있는 역할까지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며 현재 75세이지만, 극과 극을 넘나들면서 연기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손녀밖에 모르는 손녀바보 해녀할망과 돈을 받고 노인들에게 성을 파는 박카스 할머니까지 대단히 넓은 스펙트럼을 가진 배우입니다.

 

윤여정 학력

  • 서울창신초등학교 (졸업)
  • 이화여자고등학교 (졸업)
  •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 / 학사 중퇴)

다시한번 윤여정 8관왕을 축하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