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초의 정보이야기

토스뱅크 파킹통장 금리 2.3% 키워봐요 적금 금리 4%

토스뱅크의 입출금통장인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제1 금융권에서 보기 힘든 높은 이자율과 매일 받을 수 있는 이자, 평생 이체수수료 무료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기존에는 1억 원 한도 내에서 입출금 통장 금리는 2%(세전)였으나, 2022년 10월 6일부터 입출금 통장 금리가 2.3%(세전)로 올랐습니다.

매일 받는 2.3%이자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로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받는 이자로 일복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1억 원을 통장에 넣어두면 세후 5,341원의 이자를 받을수있습니다. 한달이면 대략 세후 16만원 정도이며,일년이면 세후 192만원 정도입니다. 입출금통장 이자라고 생각하기에는 높은 금액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1억원 넘는 금액은 0.1%라는 점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적금은 무려 4%!

또한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은 연 3.0%에서 무려 연 4.0%로 인상되었습니다. 26주(6개월) 적금인 키워봐요 적금은 매주 적금을 한다면기본금리2% + 우대금리 2%를 더하여  무려 연 4%의 금리를 줍니다.

기존 3% 금리로 가입하신 분들은 변경된 금리가 아닌, 가입 시점에 약속한 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2022년 10월 6일 이후 새로 가입하거나, 다시 가입하는 적금부터 변경된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기존에 토스뱅크 파킹통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며,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토스뱅크의 전략으로 보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